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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콜코보 시리즈 4 -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개발 경쟁이 뜨겁다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3:12

    러시아 혁신도시 스콜코보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 플랫폼 개발 열기가 뜨겁다. 얀덱스 스타라인 베이스트랙 등 개발사들은 스콜코보를 무대로 무인차량 주행시험에 시연회까지 잇달아 연다. 현대차도 양덱스와 함께 자율주행 테스트에 들어가는데.스코ー루코보의 열기를 우리가 따라가면 신?https://bit.ly/2Ht7W9u


    러시아의 자율주행차(무제동차) 메카는 또 혁신도시 스콜코보다. 러시아의 자율 주행 차는 스콜코보 내의 제한된 공간(이노그라ー도)에서 주행 검토를 마친 담의 거리에 나온다. ​'러시아의 구글'로 불리는 얀덱스 yandex.ru는 일본 폰 도요타 자동차 프리우스 Prius를 기반으로 한 무이 제동 차를 스콜 공방에서 몇번도 주행 고무 토우루 거친 뒤 도시와 도시를 잇는 국도 주행에 나섰고, 이 6월 쵸소리우로 모스크바의 복잡한 시내 거리로 나섰다.양덱스는 또 현대자동차 쏘나타 무인차량을 올해 안에 도로주행에 내보낼 계획이다. 현대 모비스는 이 검토에 참여하는 자율 주행(레벨 4)플랫폼 기반의 일의 쏘나타 차량을 지난 7월 유출한 바 있다.러시아의 자율주행 검토는 플랫폼 개발 IT회사(얀덱스)와 자동차회사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플랫폼 IT회사와 자동차 메이커 중, 어느 쪽이 더 중요한지를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미래 비전과 열정이 관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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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에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에 과인선 IT업체가 여러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 보안 전문업체 스타라인(Star Line)과 자율주행 전문업체 베이스 트랙 Base TracK 등이었다. 스타라인은 자동차 도난 파문이 많은 러시아 CIS 특유의 시장 환경 덕분에 급성장했습니다. 자동차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보안 관련 부분품 등을 생산한다.​ 러시아 교통 경찰 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러시아에서 도난된 차량은 2맨 하나 000대에 이른다. 하루 거짓 없이 거의 58대꼴이었다 기아 스포티지, 현대 솔라리스, 도요타 캠리가 '3대 도난 차량'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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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라인은 보안 관련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자율주행과 공유시스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었다. 기술 경쟁력도 만만치 않다. 특히 러시아에서는 자동차 공유 시스템의 최대 약점으로 자동차 보안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 스타라인은 유리한 고지에 서 있다.스타라인의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 속도도 빠르다. 이 회사의 무인 차량 개발 팀은 이 7월 중순 스콜 공방에서 관련 마스터들을 대상으로 시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설명을 들은 다음 관련 부품과 장비를 직접 확인하고 시운전에 승차하기도 했습니다. 또 2016년 한모금가지를 상트 페테르부르크~카잔 도로 주행의 연구 결과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이 6월에는 스타 라인 무인 차량이 요구, 노부 그레사ー도와 카잔, 사마라, 우파, 첼랴빈스크, 예카테린부르크, 페름 등 주요 7도시를 다니면서 기초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기존의 무인 차량에 카메라 2대와 라이더 4대 등을 추가 장착한 '개량형 차량'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장애물의 포착 및 회피, 자동 제어 등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서입니다. 궁극적으로는 러시아의 주요 도로에 대한 초정밀 지도를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스타라인은 또 스콜코보에서 열리는 무인차량 관련 기술 경연대회에 적극 참가했으며 기술개발 아이디어도 집중했다. 스콜코보 과학기술대학이 주최한 무인차량용 소프트경진대회 아스비전(Ice Vision)에 주요 협찬자로 참여했고, 스콜코보 재단이 공모한 무인차량 기술공모전 겨울도시에서는 예선을 통과했습니다.​'겨울 도시'공모전은 스타 라인 등 하나 3개 팀이 예선을 통과했지만 온 하나 2월, 빙판길 위에서 '진정한 실력'을 겨룬다. 참가 팀은 빙판길에 3시간 내에 50Km거리를 문 없이 뛰어야 겠어요. 그 길에는 악천후 상황에서 부딪치는 교차로와 횡단보도는 물론 문재현장도 슬기롭게 넘어가야 하고 빙판 주차까지 순조롭게 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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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다른 자율 주행의 개발 회사 기준 트랙 BaseTracK는 지난 7월 스코ー루코보에서 미니 버스 자율 주행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약 하나 0분간 진행된 자율 주행에는 설정된 지점에 부드럽게 멈춰섰지만 지봉잉는 트럭으로 약간의 갈등도 생겼다. 회사 측은 자율주행버스가 움직이는 트럭이 위험해. 물인지 아닌지를 아직 알지 못한 탓이라고 해명했습니다.베이스 트랙은 지리 정보학 분야에서 높은 역량을 가진 혁신적인 회사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이 회사의 자율주행 기술은 얀덱스본 인스타라인에 비하면 한 단계 아래로 보인다. 자율 주행 최고위의 기술이다'레벨 4'가 아니라'수준 3'수준에 그치고 있는 것 같다.|장점은 미니버스 같은 승합차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것.한 곳을 돌아다니며 본인, 왕복하는 셔틀버스에 적합하다. 공장 현장과 같은 폐쇄된 땅에서 운행되는 소형 트럭에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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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당국은 자율 주행 플랫폼의 기술 개발 속도에 비추고 무인 차량이 와서 202개년 이이에키에는 전국 주요 도로에 그와잉타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앞으로 2년 정도 남았다.T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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