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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Self-driving Car) 스토리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2:46

    며칠 전 친구와 자율주행차 도입시기에 대한 내용을 조금 나쁘지 않았다. 자율주행차에 관한 요즘 뉴스를 모르는 나쁘지 않다는 깊은 생각 없이 우리 생전에 기존 자동차를 대체할 수는 없다고 썼습니다.미국의 자율주행차 개발 스타트업 중 첫 불운인 이다박사의 자율주행 트럭이 로스앤젤레스에서 출발해 플로리다 잭슨빌에 냉동고를 납품했다는 기사를 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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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다. 박사의 홈페이지는 아래에 있다. http://embarktrucks.com/index.html


    세상 모든 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살 수는 없다. 나쁘지는 않다, 이가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그렇다. 나쁘지 않은 자율주행차 산업의 추이에 대한 관심은 매우 제한적이었어요.친국과의 대화 후에 조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기로 했습니다.대략적인 스케치를 그리기에 위키백과가 최고였다 2018.2.5에 최종 업데이트된 위키 피디아를 읽었다.https://en.wikipedia.org/wiki/Autonomous_car


    한국 내용에서 자율주행차로 명명된 차의 영어적 이름은 다양하다. Autonomous Car, Self-driving Car, Driverless Car, Robotic Car, Unmanned Ground Vehicle 등의 이름 중 어느 것이 가장 보편적인 이름이 될지 모른다.자율주행차가 보편적인 교통수단이 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는 기술적인 것 외에도 제도나 인프라에 관한 것이 많다.일 997년 영국의 스타트 업에서 자동차 엔진을 원격으로 멈추게 하는 기술을 개발한 회사가 있었다. 본사 출장자와 함께 런던 사무실에서 미팅을 했는데 그 기술 적용의 가장 큰 장애 요인은 안전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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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도입에 대해서는 위키피디아의 코멘트를 인용하면 기술적 과제, 책임소재(liability, 손해보상 시스템), 기존 차량의 대체기간, 자동차 통제권 몰수에 대한 반감, 소비자 안전, 적절한 법률적 시스템과 정부규제의 도입, 프라이버시와 안전성 사고(테러 자신 해커 등의 요인으로), 운송업계의 대량 실업 발생, 인구의 교외지역 이전 리스크 등의 과제가 있다.자율주행차의 이점으로서는 이동 및 그에 따른 인프라 비용이 낮아지고, 이동성이나 운전시의 안전성이 높아져 범죄율이 낮아지고, 교통문재가 대폭 감소하며, 그에 따라 보험료도 절감되는 것을 들 수 있다.  연료 소모량이 줄어 노인 이동이 쉬워지고 주차공간 필요성이 감소한다.그리고 무엇보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공동소비, 공동구매와(Sharing Economy, Collaborative Consumption)와 같이 운송(transportation)을 자신의 서비스산업으로 하는 신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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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의 경우 자율주행차 도입은 정권마다 골치 아픈 부동산 시장의 지각을 바꾸는 현실성이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교외 거주지에서 도심까지 저비용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고 주차 스트레스도 대폭 감소하기 때문이었다. 30대의 서울의 직장인들은 경기도 본인 강원도의 교외에 전원 주택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투자의 수단이 될지도 모른다.본인? 자율주행으로 가는 과도기에 사망할 것이다. 만약 살아 있다면, 병원에 자주 다니게 될텐데... 아내의 전원의 생활 꿈의 장애요인이 근원으로 해결될 것이다  본인 마지는 가끔 본인이면 천천히 읽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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